인터넷·IT·컴퓨터

타자 빨리치는 방법 여러가지들

폴미쇼핑 2006. 12. 31. 09:33
1. 자판연습
한글 2벌식과 영문, 그리고 숫자 및 기호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2. 짧은글연습
한 줄의 문장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오타표시는 틀린부분의 글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한글자라도 틀리면 그 다음부터는 정타를 쳤더라도 처음틀린 부분부터 계속 빨간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빨리 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한 글자라도 오타가 없는 것이라는 생각에 그렇게 했습니다.

3. 긴글연습
시, 소설등의 긴 글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위치저장버튼은 현재 타이핑하고 있는 위치를 저장해 놓았다가 다음 번에는 그 부분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이 때는 읽어오기 버튼을 사용해야겠지요.

4. 영어학습
한글타자와 영어타자와 영어 암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고안된 부분으로 1석 삼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만든 부분입니다.
자신이 직접 문서를 만들어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연습문장의 순서는 처음부터 순서대로 출력할 수도 있고 아무거나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 한글이 먼저 표기되고 그 다음에 영어가 나오게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환경맞추기에서 정하는 것입니다.
메모장으로 문장을 만드실 때는 다음의 형식에 맞추셔야 합니다.
A new broom sweeps clean./신관은 구악을 일소한다.
funny/재미있는
. . . . . .
그러니까 영어를 먼저 써 넣으시고 / 를 붙인후 한글을 쓰시면 됩니다.;
문서 수정, 만들기를 사용할 때는 영어칸과 한글칸에 각각 글을 써넣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위의 형식으로 입력이 됩니다. 설치하면 들어있는 중3영어단어.txt나 영어속담.txt 화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5. 게임
윈도우가 나오고 나서 부터는 키보드만으로 조작하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게 되었죠. 그래서 저의 타자게임에서는 마우스조작도 추가했습니다. 마우스미사일이라는 것인데 제한된 갯수만큼 사용할 수 있지요. 화면에 날아다니는 키보드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키보드가 파괴됩니다.
또 쉴드에너지와 미사일아이템은 꼭 파괴하지 않아도 됩니다. 먹으면 에너지나 미사일 갯수가 늘어나는 것이죠. 파괴해도 상관 없지만 먹는 것이 게임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환경맞추기에서 게임시작 레벨이 1로 설정되어 있으면 게임을 시작하기전에 나옵니다.

6. 환경맞추기
설명이 필요없는 소리내기나 단문연습 반복횟수등은 넘어가고 나머지만 설명하겠습니다.
★ 게임시작단계
말그대로 게임을 시작할 단계를 정하는 겁니다.
이때 레벨이 1로 되어있으면 스토리와 게임방법에 대한 설명이 시작전에 나옵니다.
스토리가 보기 싫으신 분들은 레벨설정을 2이상으로 해놓으시면 됩니다.
★자판연습 게임의 글쇠 설정
마찬가지로 자판연습과 게임에서 연습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영어를 연습하고 싶으신 분은 영어버튼에 체크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단 그 옆에 '숫자, 기호만' 버튼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경우에는 자판연습은 한글, 영어 모두 안되고 숫자와 기호만 나옵니다.
★영어학습 설정
입력창 순서는 먼저 타이핑할 언어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한글부터 타이핑하고 그 다음 영어를 타이핑 하실 분들은 한글 먼저에 체크하세요.
연습문장 순서는 입력되어 있는 문서의 문장을 순서없이 아무거나 나오게 하거나 아니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순서대로 나오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내용출처 : 네이버 지식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