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제 악기도 인터넷으로 배운다

폴미쇼핑 2005. 11. 2. 11:00
이제 악기도 인터넷으로 배운다
 2005년11월01일-- 바쁘고 정신 없는 현대 생활 속에서 한가지 악기를 배우며 음악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일, 생각만 해도 낭만 있고 재미있어 보인다. 하지만 막상 그것을 시작하려고 하면 생각처럼 그리 쉽진 않다. 어디가서 배울지도 막막하고 만만치 않은 레슨비에 경제적 여건도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지만 포기하지 말자! 좋은 강사에게 집에서 혼자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길이 있다.

느즈막하게 취미로 통기타에 관심을 갖게 된 회사원 정모 씨(35)는 요즘 인터넷을 통해 기타를 배우는데 한창 재미가 들렸다. “시간을 따로 내서 학원을 다니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개인레슨을 받자니 레슨비도 만만치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다가 악기를 동영상을 가르치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죠, 처음엔 저렴한 가격이 맘에 들어 한번 수강을 신청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네요, 뭐 배울만 합니다.”

악기를 인터넷 동영상으로 배울수 있는 사이트는 로그뮤직(www.logmusic.net) 조이클래식(www.joyclassic.com) 스쿨뮤직(www.schoolmusic.co.kr) 등 현재 국내 3~4곳 정도.

이러한 사이트들은 대체로 수강료도 1~2만원대로 저렴하고 결재방식도 간편하여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되고 있다. 화면에 나오는 강사의 설명을 듣고 제공된 강의안을 가지고 하나씩 따라서 배우다 보면 개인레슨이 따로 없는 셈이다.

특히 이중에 로그뮤직(www.logmusic.net)이란 사이트는 누구나 기초부터 쉽게 배울 수 있는 실용중심의 강의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사이트이다.

현재 10만명을 육박하고 있는 중대형 교육 사이트인 이곳은 기타,드럼,신디사이저,베이스,퍼커션,보컬 등 다양한 악기구성과 예제곡을 중심으로 왕초보부터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류복성,이병걸,권낙주,류주석 등 강사진 또한 현재 왕성하게 연주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어 취미로 악기를 배우는 단계로부터 실용음악 쪽에 관심이 있다면 개인 레슨을 통해 프로 연주자로 진출할 수 있는 길도 있다. 특히, 악기와 관련된 다양한 ‘무료’ 강의와 자료들도 많아 악기를 다루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둘러봄직한 사이트가 아닐까 싶다.

정보의 바다 인터넷, 인터넷이 우리 생활의 중심이 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쉽게 접할수 없었던 악기교육이 이렇게 인터넷 강의로 손쉽게 우리의 곁으로 다가온 것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TV방송과외로 시작된 방송교육이 인터넷 방송과외로 발전을 하고 이젠 악기도 인터넷으로 배울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이제 번거롭게 학원을 찾을 일도, 비싼 수강료의 개인레슨을 받을 일도 없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배우고 싶은 악기를 실력있는 강사에게 이제, 집에서 배우자!